메이크어위시

자주묻는 질문
소원 Q예산은 얼마인가요?

A 재단 원칙에 따라 예산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소원은 물건을 선물 받는 것에만 국한되는 것도 아니기에 아동이 금액과 상관없이 본인이 원하는 것들을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소원 Q아동이 원하는 소원이 명확한 경우에도 봉사팀을 꼭 만나야 하나요?

A 네. 그렇습니다.
재단에서는 소원을 이루는 날인 위시데이 뿐만 아니라 봉사팀을 만나 소원을 찾아가는 전체 과정을 '소원여행(WISH JOURNEY)'이라 부르며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봉사팀 만남을 통해 소원 도출 뿐만 아니라 아동의 관심사 등을 파악하여 위시데이 이벤트를 구상하기도 하고 이 과정 중 서로 교감하며 예상하지 못했던 큰 변화와 감동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소원 Q대화가 어려운 경우에도 소원 진행이 가능한가요?

A 의료적 상황 상 언어적 의사소통은 불가 할지라도 필담 등 비언어적 소통이 가능하다면 소원진행이 가능합니다.

소원 Q상담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A 홈페이지에서 소원신청서 작성 및 서류접수를 완료하면 재단에서 소원신청 접수 확인 문자 발송 후 전화상담을 위해 순차적으로 연락 드립니다. 대기 아동이 많은 경우 상담 전화 시까지 수개월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소원 Q소원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 ‘소원신청하기’를 통해 소원신청을 하면 됩니다.
[1단계]: 휴대폰 본인인증
[2단계]: 소원신청서 및 보호자 동의서 1 작성
[3단계]: 필수서류 및 기타서류 파일 업로드
*필수서류: 의사추천서(재단양식), 등본사본(6개월 이내 발급) 혹은 건강보험증 사본(2년 이내 발급)

소원 Q건강보험증 발급일이 2년이 지났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건강보험공단(1577-1000)에 직접 전화하셔서 온 가족이 모두 나온 ‘건강보험 자격확인 통보서’를 발급 받으신 후, 서류를 사진 촬영하여 홈페이지에서 소원신청서 작성 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소원 Q의료 급여(혹은 차상위 본인 부담 경감 대상)라 건강보험증이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수급자증명서’, ‘의료급여증명서’, ‘의료보험증(2년이내 발급),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중 1부와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소원 Q모든 소원을 이루어 주나요?

A 아동이 원하는 단 하나의 소원을 이루어 줍니다. 단, 현실적으로 아동이 이야기하는 모든 것을 이루어 주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 3가지 이상의 소원을 이야기 할 것을 권유합니다. 또한 부모님이나 형제가 아닌 위시키드가 원하는 소원 한 가지만 가능합니다. 국제본부 기준에 의거하여 현금성 지원, 의료비, 치료 관련 부분은 진행이 불가하며 아동 별로 도출된 소원에 따라 재단 내 이사회를 통해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만일 재단의 사업 취지를 이해하기 못하거나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 재단 내부 심사 절차에 따라 진행이 중단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