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문의하기

FAQ

  • HOME > 문의하기 > FAQ
제목 :
  • [기타]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언제, 몇 명 모집하고 실시하나요?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의 사회복지현장실습은 하계/동계 방학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계 방학의 경우 6월 중 모집, 7월~8월 사이에 한달 간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동계 방학의 경우 12월 중 모집, 다음해 1월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방학 마다 3~6명씩 실습생을 선발하여 그룹 활동을 실시합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생 모집 시 재단 공식홈페이지 및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등 관련 기관에 공고가 게시될 예정입니다.

     

  • [기타] 사회복지현장실습생의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사회복지관련학과(아동복지학/노인복지학/가족복지학/아동학/청소년학 등) 전공학생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시험 필수교과목 중 4과목 이상을 이수한 자로 하고 있습니다.(2019년 현재 기준)
    사회복지사 자격시험 필수교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회복지기초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조사론]
    -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단, 위 내용은 사회복지사업법에 의거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회복지현장실습생 모집 시 재단 공식홈페이지 및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등 관련 기관에 공고가 상세히 게시될 예정입니다. 모집 기간 내에 실습 신청신청서와 프로파일을 작성하여 접수하고, 서류 전형과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실습생에 한하여 현장실습이 진행됩니다. 
  • [기타]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의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위시그랜팅(난치병 아동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활동, 위시가족만족도 조사, 재단 사업의 전반적인 실무 현장 실습, 부서별(소원사업팀, 대외협력팀) 특화 실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직원 선발은 언제 하나요?

     

    정기적으로는 연중 상/하반기 인턴을 채용하고 있으며, 모집은 매년 1월, 7월에 시작되며 근무기간은 각각 3월~8월, 9월~2월입니다.
    비정기적으로는 직원의 출산휴가, 육아휴직 또는 퇴사 등의 결원 발생 시 진행됩니다. 
    채용 공고는 재단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사회복지/대외활동 등 여러 매체를 통하여 공개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 [기타] 직원 선발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서류 접수 > 1차 실무진 면접 > 2차 임원 면접을 통하여 선발합니다. 
  • [기타] 사회복지 관련 전공이나 자격증이 필수인가요?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는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익법인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재원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채용 공고에 명시된 업무와 관련된 역량을 중시하며, 반드시 사회복지 관련 전공 또는 자격증은 필수 사항이 아닙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