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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원] 홈페이지에서 ‘소원신청서’ 작성을 꼭 해야 하나요?

    네. ‘소원신청서’ 작성은 홈페이지에서 해주시고, 재단 양식의 ‘의사승인서’와 ‘부모동의서’ 원본, 건강보험증(2년이내 발급) 사본을 재단으로 등기나 택배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 [소원] 건강보험증 발급일이 2년이 지났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건강보험공단(1577-1000)에 직접 전화하셔서 온 가족이 모두 나온 ‘건강보험 자격확인 통보서’ 를 재단 팩스번호(02-3453-2918)로 발급 요청 하시면 됩니다. 
  • [소원] 의료 급여(혹은 차상위 본인 부담 경감 대상)라 건강보험증이 없으면 어…

    ‘수급자증명서’, ‘의료급여증명서’, ‘의료보험증(2년이내 발급),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중 1부와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 [소원] 상담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홈페이지 소원신청 및 오프라인 서류 접수가 완료 되면 재단에서 전화 연락을 드립니다. 상담은 유선으로 진행되며, 대기 아동이 많은 경우 상담 전화 시까지 수개월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 [소원] 인터넷으로 소원신청을 했는데 접수되었다고 연락이 오지 않아요.

    홈페이지 소원신청 뿐만 아니라, 재단 양식의 부모동의서, 의사추천서, 건강보험증 사본(발급한 지 2년 이내의 건강보험증)이 모두 제출 되었을 때 최종적으로 소원 접수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소원신청만 하셨을 경우에는 3가지 서류를 추가적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 [소원] 소원신청서에 작성한 소원으로 접수가 되는 건가요?

    아닙니다. 소원신청서에 작성한 소원은 참고 사항일 뿐이며, 아동와 봉사팀이 만나 소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 속에서 하나의 소원을 결정하게 됩니다.
  • [소원] 접수 후 봉사팀 배정은 언제 이루어지나요?

    접수 완료 후 개별 전화상담을 통해 아동의 인적사항, 의료적 상황, 관심사 등에 대해 파악 후 봉사팀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상담 후 봉사팀 배정까지의 기간은 수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접수 후 대기하고 있는 아동들이 많은 편으로 봉사팀 배정까지의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소원] 모든 소원을 이루어 주나요?

     

    아동이 원하는 단 하나의 소원을 이루어 줍니다. 단, 현실적으로 아동이 이야기하는 모든 것을 이루어 주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 3가지 이상의 소원을 이야기 할 것을 권유합니다.
     또한 부모님이나 형제가 아닌 위시키드가 원하는 소원 한 가지만 가능합니다. 국제본부 기준에 의거하여 현금성 지원, 의료비, 치료 관련 부분은 진행이 불가하며 아동 별로 도출된 소원에 따라 재단 내 이사회를 통해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만일 재단의 사업 취지를 이해하기 못하거나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 재단 내부 심사 절차에 따라 진행이 중단 될 수도 있습니다.

     

  • [소원] 소원을 결정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아동이 어려 소원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가장 이루고 싶은 한 가지 소원을 주체적으로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진행을 잠시 보류하고 향후 이루고 싶은 소원이 생겼을 때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소원] 대화가 어려운 경우에도 소원 진행이 가능한가요?

    소원 확인을 위하여 아동과의 의사소통은 필수 사항으로, 의식이 없는 경우에는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만일 의료적 상황으로 인해 언어적 대화가 어려운 경우에는 필담 등 다른 의사소통 방법을 통해 소원 도출이 진행되기도 하지만, 아동의 나이가 어려 소원이라는 단어에 대한 개념이 없거나 아동 본인이 원하는 것에 대하여 스스로 표현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조금 더 성장한 뒤 다시 소원 신청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 [소원] 소원 진행 중 무균실에 들어가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의료적인 상황상 외부 사람들의 방문이 허용되지 않거나, 신체적으로 많이 힘들 경우에는 소원 진행을 보류하였다가 회복이 되면 다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소원] 아동이 원하는 소원이 명확한 경우에도 봉사팀을 꼭 만나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재단에서는 소원을 이루는 날인 위시데이 뿐만 아니라 봉사팀을 만나 교감하고 소원을 찾아가는 과정을 ‘소원을 이루는 여행(WISH JOURNEY)’이라 부르며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봉사자들이 아동을 직접 만나 소원을 찾고 이루어 주는 전 과정을 함께 하며, 봉사자와의 만남 없이는 소원 성취가 불가능합니다.
    봉사자와의 만남은 평균 약 3회 정도로 상황에 따라 만남 횟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과정을 통해 예상하지 못했던 큰 변화와 감동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 [소원] 소원성취가 끝나 후에도 자원봉사자들과 계속 연락할 수 있나요?

    재단 방침 상 소원을 이루 후에는 봉사자들과의 만남이 종료됩니다.

  • [소원] 예산은 얼마인가요?

     

    재단 원칙에 따라 예산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소원을 이루기 위한 과정과 소원 성취에 따른 기쁨과 희망은 돈으로 환산 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원성취를 돈으로 환산하려 하지 마시고 치료 중인 아동이 진심으로 원하는 소원을 이룸으로써 최고의 기쁨과 희망을 얻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봉사] 단기봉사단과 위시엔젤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단기봉사단과 위시엔젤 봉사단은 모두 약 3개월의 기간 동안 난치병으로 투병중인 아동을 직접 만나 아이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활동임은 동일하나 아래와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연령대 : 단기봉사단의 경우 대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팀원으로 구성되나, 위시엔젤은 대학생만을 대상으로 하여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2) 활동시기 :  단기봉사단의 경우에는 매 분기마다(3개월마다)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위시엔젤의 경우 여름/겨울 방학기간 동안 활동할 봉사자를 모집합니다.